호치민밤문화 개론 25년 1월

호치민밤문화 개론 25년 1월

호치민밤문화 개론 25년 1월

Blog Article

2025년 1월 호치민 밤문화 가라오케 판세분석2025년 1월 호치민 밤문화 가라오케 판세분석


https://viet10pro.com/wp-content/uploads/2025/01/2025-01_%ED%98%B8%EC%B9%98%EB%AF%BC%EA%B0%80%EB%9D%BC%EC%98%A4%EC%BC%80%ED%8C%90%EC%84%B8%EB%B6%84%EC%84%9D-768x922.jpg




2025년 1월 호치민 밤문화 가라오케 판세분석




안녕하세요 꽁교수입니다. 다사다난했던 2024년이 저물고 2025년 푸른 뱀의 해가 밝았습니다.

그 마무리인 2024년 말에 호치민에서 엄청난 사건이 발생했었죠.

저도 인연이 있던 두분이었는데 젊은 나이에 제대로 피지도 못 하고 진 고인과 유족에게 깊은 애도의 마음을 보냅니다.





2025년 1월 호치민 밤문화 현황


안타까운 마음이 커서 언급하고 싶지 않은 내용이지만 어쨌든 지금 호치민에서는 해피벌룬이라고 불리는 풍선 때문에 큰 파장이 일 것 같습니다.

1월 말 Tet holiday가 있기 때문에 단순히 명절 전 떡값을 챙기려는 것도 있을 것이고

앞서 말한 사건 때문에 높은 사람들이 오고 가는 지 이런 저런 이유로 여기저기 삥 뜯으러 많이 다니고 있는 듯 합니다.

특히 한국인 사장이 운영하고 있는 가게들이 집중 타겟이 되고 있는 모양인데

이번 주말에도 부이비엔을 시작으로 풍선바라고 이름을 달고 있는 몇개의 바들에 단속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

가라오케의 상황도 별반 다르지 않은 듯 합니다.



풍선을 팔고 있는 몇몇 가라오케들에는 단속이 예정되어 있는 듯 합니다.

예전에는 풍선을 하고 있는 상황에서 공안들이 들어와도 마약 단속만 조심하면 됐었는데

앞서 언급한 사건 때문에 이제는 단순히 풍선 만으로도 조사의 대상이 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조사의 대상이 된다 = 삥 뜯긴다 되겠습니다.


조심해서 나쁠 건 없죠.

소나기는 피해가는 게 답입니다.

굳이 우산 쓰고 우비 입고 비 맞아가면서 갈 필요는 없지요.





1월 말까지 대대적인 임시거주증 단속


명절 전 주말에 대대적인 임시 거주증 단속이 있을 예정이라고 합니다.

숙박업을 하고 있는 법인들에게는 관련한 공안들이 언질을 해준 상태라 꼭 거주 등록을 하라고 합니다.

임시 거주 등록이라는 것은 본인이 직접 할 수도 있고 집주인 혹은 그 집을 소유한 단체(법인) 혹은 부동산 등에서 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으로도 가능하기 때문에 어려운 것은 아니나 우리 여행객들이 직접 해야 하는 부분은 아니니



숙소 예약 전에 꼭 거주 등록을 해주는 지 확인하시고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일부의 경우는 장기 렌탈 후 단기렌탈을 돌리는 개인사업자들의 경우에는

어차피 당사자가 아니기에 거주 등록에 대해서 대수롭지 않게 얘기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손님의 경우에도 신뢰하지 않는 회사에 여권정보 등 개인의 신상을 공개하는 것을 꺼리는 경우도 있구요.

하지만 거주등록에 대한 부분은 지금 호치민 공안 당국에서 계속 얘기하고 있는 부분이고

법적으로도 필수사항으로 빌미를 줄 수 있는 부분이니 꼭 거주등록을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여권 정보 미제공으로 인해 임시거주 미등록으로 발생하는 불이익은 본인이 책임져야 하는 부분입니다.





2025년 1월 호치민 밤문화 가라오케 현 상황


이상하게도 선라이즈, 빈홈 모두 주말을 비롯하여 주중에도 연일 풀방으로 방이 부족한 상황임에도 호치민 가라들은 손님이 없다고 얘기를 합니다.

실제로도 지난 주말에도 풀방을 못 하는 가게들이 있었다는 전언입니다.



보통 장사가 되고 안 되고를 가르는 기준은 평일 방수가 좌우하고는 했었습니다.

주말에는 그래도 어디든 풀방은 채울 수 있었다는 거죠.

하지만 지금은 몇몇 가게를 제외하고는 주말에도 풀방을 간신히 채운다거나 거의 못 채우는 상황이라고 합니다.

평일에도 3~4방 정도로 마감을 하는 가게들도 많다고 하구요.



뭐 오르막 내리막이 있는 거겠지……. 하고 생각하실 수도 있겠지만

1년 중에 가장 호황인 달이 1월과 2월입니다.

특히 뗏이 있는 1월 말 전후로 가게가 가장 활발하게 돌아가야 하는 거죠.

1년 중에 가장 돈이 필요한 때이니 애들이 돈 벌려고 혈안이 되어 있으니 그럴 수 밖에 없죠.



그래서 안나가요가 나가요로 가장 많이 바뀌는 달이 1,2월입니다.



하지만 1년 중에 가장 돈을 많이 벌어놔야 하는 지금 이렇게 손님이 없다는 것은 가라오케 입장에서는 아주 큰 타격이 아닐 수 없습니다.

뭐 한동안 손님이 없을 수도 있지……… 하고 생각하실 지 모르겠지만

그렇게 손님이 없으면 일하는 직원들도 다른 길을 알아보기 마련입니다 그게 가장 큰 문제가 되지요.



어찌 보면 이런 상황일 때가 우리 여행객에게는 가장 기회일 수도 있습니다.

항상 말씀 드리지만 남들 안 갈 때 가야 대접 받는 거죠.

나 아니어도 미어 터질 때는 대접 못 받습니다. ㅋㅋㅋㅋ





2025년 1월 호치민 추천 가라오케


넘버원 가라오케
더원 가라오케
원투 가라오케
스카이 가라오케
오로라 가라오케


넘버원 가라오케 Karaoke No.1


현재의 넘버원 No1 가라오케는 딱 잘라 얘기해서 호치민 가라오케의 기준이 되는 곳이라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넘버원보다 잘 노네.
넘버원보다 애들 이쁘네.
넘버원보다 가깝네.

등등…… 기준을 넘버원으로 잡고 얘기들을 합니다.

그러니 넘버원을 안 가보고서는 기준을 세우기가 어렵겠죠?



어찌 보면 예쁜 애들이 가장 많은 곳은 아닐 수도 있습니다. (내 차례에 안 들어올 수 있으니)
그리고 어찌 보면 시설이 가장 좋은 곳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이전부터 보면 오래된 곳이니)
또 어찌 보면 가장 잘 노는 곳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노는 건 케바케니까요)

하지만
비교적 예쁜 애들이 많고 (나가요 기준으로는 1등으로 봅니다)
비교적 시설이 좋고 (시설이야 뭐 대동소이지만)
비교적 잘 노는 애들이 많고 (경력직들이 이직을 많이 해서….)
비교적 수량이 많고 (아니 이건 호치민에서 젤 많겠네요;;;)
비교적 손님 응대가 빠릅니다 (실장들이 7명이니 응대가 빠르죠)

그래서 지난 달에 얘기를 했듯이 5툴 플레이어 얘기하면서 가장 안정적이라고 표현을 한 것입니다.



안 보신 분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세요.

호치민밤문화 2024년 12월 호치민 가라오케 판세분석






원투 가라오케 Karaoke ONE TWO


원투 가라오케는 넘버원이 이사 간 후 그 자리에 새로 생긴 가라오케입니다.

베트남 아이들의 특성 중에 지박령 성향이 있는데

가게가 이사를 가도 그 가게에 남아 있는 것을 좋아하는 그런 성향입니다.

특히 원투는 7군과 8군 쪽 접근성이 좋기 때문에 그 쪽에 사는 애들이 넘버원과 함께 옮겨 가지 않고 그 자리에 지박령으로 남은 듯 합니다.

(대신 넘버원에도 그 전 가게에서 일하던 애들이 남아 있겠죠.)



그래서 오픈 초반에 아이들 맞추는 걱정 없이 가게 운영이 잘 됐습니다.



일단 사람들의 특성 상 익숙한 아이들이 많이 보이면 그 수질을 그 기준으로 잡는 것 같더라구요.

초기에 아이들 수량이 적지는 않았어도 퀄이 그렇게 좋은 편은 아니었음에도

터지는 방 없이 잘 맞추면서 8,9,10번 방들도 잘 돌아 갔으니까요.



그런 소문이 나면서 집 나갔던 아이들(넘버원이 단속된 가게로 이사 가는 것 때문에 다른 가게로 갔던 아이들)이 돌아오기도 하고

새로온 마담들이 신규 멤버들을 꾸준히 출근시키면서 지금은 무난히 10방 이상 짜오방을 채우는 것 같습니다.

그 뒷 방들은 솔직히 감안하고 오시는 분들이 많은 지라 get more info 거의 터지지 않는 방이니까요.



어쨌든 지금은 모 까페에서 새로 만든 사이트에서 숙박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기도 하고

실장님들이나 마담들이 잘 해서 현재는 거의 풀방을 채우고 있다고 합니다.

(적어도 주말에는 풀방, 평일에도 거의 풀방이거나 가까이는 찍는다고 하네요.)



처음부터 그 자리에서는 안 나가는 애들은 출근하지마~ 라는 기조로 했던 지라

지금도 나가요와 안나가요의 비율로만 따지면 원투가 1등이라고 말하시는 분도 있습니다.





더원 가라오케 Karaoke THE ONE


더원 가라오케는 처음 오픈할 때부터 넘버원과는 차별화를 주는 가게였는데 박부장이 가게를 맡으면서 반반 컨셉으로 히트를 치다가

원투 가라오케를 오픈하면서 그 컨셉을 꽁가이 양성소 이미지로 바꾼 듯 합니다.



물론, 베테랑 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새로운 게 젤 좋다 라는 마인드라 대부분 못 보던 아이를 앉히는 편입니다.



이제 갓 상경한 느낌까지는 아니더라도 아직은 익숙하지 않은 듯한?

술잔이 비어도 미리 따라 놓을 줄 모르고

술을 먹으면 안주 먹여주는 것도 모르고

옆에 앉아서 우리가 뭔 얘기 하는 지 멀뚱 멀뚱 있다가 말 걸어주면 베트남 말 아네? 하면서 좋아하고

등등……..



이제 갓 일을 시작했다는 티를 팍팍 내는 그런 애들이 많습니다.

저는…….. 그게…….. 아주…….. 재밌더라구요. ㅋㅋㅋㅋㅋㅋ



어차피 저는 가라를 단순히 2차를 목적으로 가지 않습니다.

뭔가 재미가 있어야죠.

우리끼리 놀고 우리끼리 떠들다가 집에만 데리고 가는 그런 건 전부터 좋아하지 않았습니다.

더원에서 저는 나가는 지 안 나가는 지 물어보지도 않고 일단 그냥 초이스 해서 앉힙니다.

그리고 살살 재미지게 놀다가 계산하려고 하면 지들이 먼저 연락처 달라고 하고 숙소 어디냐고 합니다.

나가서 한잔 더 먹어야 한다고…….. ㅋㅋㅋㅋ



더원은 그런 재미가 있습니다.





스카이 가라오케 Karaoke SKY


스카이 가라오케는 1군 윙짜이 길에 있는 예전 왕과비가 있던 자리입니다.

방수가 넘버원 다음으로 많기 때문에 출근하는 아이들도 그만큼 많고 일단 두분 대표님이 호치민 가라오케에서 잔뼈가 굵으신 분들이니 만큼 고정 손님들이 많다는 장점이 있는 곳입니다.



고정손님이 많다 = 안정적으로 손님이 있다 = 꽁가이도 안정적이다



라는 공식이 성립하기 때문에 손님 수와 꽁가이 수가 안정적이라는 장점이 있습니다.

평일에도 보통 60~70명 정도는 있고 주말에는 100명 정도는 출근을 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전에도 계속 언급을 했듯이 주재원 손님이 메인 이기 때문에

킵 Keeping (먹다 남은 술도 아니고 ㅋㅋㅋ) 문화가 있고 그래서 간혹 내 순번이 앞쪽이어도 못 보는 애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로비에서 봤는데 왜 이 방에 안 들어오나? 뭐 그런?)



그래도 한때는 호치민 커뮤니티 중에 가장 컸던 까페의 방장님이 실장으로 계시고

현재 가장 큰 커뮤니티에서 부킹을 넣고 있는 곳이기 때문에

기본은 하리라고 생각합니다.





이상으로 2025년 1월 호치민 밤문화 가라오케 판세분석 을 마치겠습니다.



저는 지금 호치민으로 여행을 가시는 초보 여행객(중 +@ 목적이 있으신 분들)에게 이렇게 추천을 합니다.

1번 가신다면 넘버원 가보시구요.
2번 가신다면 넘버원이랑 원투나 더원, 스카이 중에 한 곳 가보시구요.
3번 가신다면 넘버원이랑 원투나 더원, 스카이 중에 한 곳 가보시고 그 중에 좋았던 곳 한번 더 가세요.
그리고 4번 가신다면 넘버원 가보시고 원투, 더원, 스카이 중에 두 곳 가보시고 마지막 날에 좋았던 곳 한번 더 가세요~




베트남텐프로 협력 커뮤니티 안내


베트남화려한밤이라는 이름으로 커뮤니티를 오픈했습니다.

https://vietnight.com

https://viet10pro.com/wp-content/uploads/2025/01/%EC%8A%A4%ED%81%AC%EB%A6%B0%EC%83%B7-2025-01-12-221510-768x695.png



단톡방이던 예전 커뮤니티던 우리끼리 나누던 이야기들을 이곳으로 옮겨서 다시 나눠보자는 의미에서 이쪽에서 활동을 하려고 합니다.

궁금한 점 문의하실 게 있으신 분들은 이쪽에 오셔서 놀아 BoA 요~





호치민 예약 문의 안내


한가라, 로컬가라, 아파트, 풀빌라, 그외 기타 예약 문의

카카오톡/텔레그램 CONGVN



우리 모두의 내상 없는 호치민 여행을 위하여~

호치민으로 대동 단결~ <(-.-) 단! 결!!!!





written by 꽁교수 @베트남텐프로 https://viet10pro.com, https://vietnight.com


Report this page